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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가장 당황스러운게 바로 카드 분실입니다.

 

요즘에는 카드쓰기도 좋은게 사실이고 현금처럼 쓸수 있기 때문에 돈을 잃어버린것보다 더욱 걱정이 되는데요

 

오늘은 이 카드 재발급 절차와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바로 분실 신고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카드의 경우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쁜 마음을 먹고 쓰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한데요

 

일단 분실 신고가 되면 아예 카드를 사용할수 없게 되니 꼭 신고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고객센터나 은행창구를 통한 재발급 신청입니다.

 

우선 유선상의 신청의 경우 따로 준비할 준비물은 없는데요

 

간단한 본인확인후 카드 수령지만 알려주면 카드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유선상으로 카드 재발급을 받게 되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최소 5일에서 최대 2주까지도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다 카드 등록을 하지 않으면 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의 체크카드 같은 경우는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수 있죠

 

 

 

 

 

우선 은행을 방문하면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사실 다른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은데요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체크카드 재발급의 경우 몇몇 은행에서 재발급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꼭 3000원 이상은 준비를 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카드 재발급 절차 및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잃어버리지 않는 것일텐데요

 

오늘 정보가 혹시나 모르는 분실에 꼭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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