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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가장 많이 요구 되는 것이 있죠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서명을 대신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인인증서는 은행이나 보험 또 카드까지 전방위에 필요한 필수요소가 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인증서 중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일단 범용공인인증서는 말그대로 범용 즉 일반 인증서보다 상위개념의 인증서입니다.
따라서 무료인 일반에 비해 발급비용까지 존재하는데요
우선 개인용의 경우에는 4,400원 그리고 사업자의 경우는 10만원의 발급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기본적인 발급처인 한국 정보인증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한국정보인증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해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이후 상단메뉴에서 개인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고 신청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의 종류를 선택할수 있는 창으로 이동이 되게 되는데요
범용 공인인증서를 클릭해주면 다음 신청화면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후 신청을 클릭해주고 본인을 확인할수 있는 서류와 결제를 진행하면 쉽게 범용공인 인증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범용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말고도 보다 많은 부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특히 전자 민원서비스인 민원24에서도 거의 모든 부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용은 발생하지만 보다 많은 부분에서 사용할수 있는 범용 공인인증서
필요하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